여름철 눈 건강에 좋은 3가지 행동 요령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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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일
2019-07-1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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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영상기기 사용이 많아지면서 

안구건조증이나 시력감퇴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.

게다가 여름철은 물놀이로 인한 바이러스성 감염인 결막염의 발병이 높아지고,

무엇보다 자외선이 강해 각막 화상이나 백내장황반변성 등 

눈질환 발병률이 높아지는 계절이다.

 

선글라스나 모자를 착용하는 습관은
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좋은 방법이다.

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작업 시에는 1시간에 10분씩 휴식을 취하고,

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해준 뒤 

눈의 오목한 부분에 대고 2~3분 정도 지그시 눌러주는 것도 

좋은 방법이 된다.

블루베리의 파란색을 구성하는 색소인 안토시아닌은 

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눈건강은 물론

뇌건강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.

비타민 C E, 칼슘망간 등 비타민과 미네랄이 무려 18종이나 들어있기 때문이다

 

자세한 기사는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

 

[출처디지틀조선일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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