찰떡궁합농산물-콩과 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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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일
2020-11-1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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필수 아미노산 영양소 보충, 콩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필수아미노산 영양소 보충,
찰떡궁합 농산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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콩과 쌀은 찰떡궁합?
콩에는 필수아미노산인 라이신과 이소루신이 풍부하고, 메티오닌과 트립토판이 부족하다. 반면에 쌀은 메티오닌과 트립토판이 풍부하고, 라이신과 이소루신이 부족하기 때문에 콩과 쌀을 함께 섭취하면 필수아미노산을 충족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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필수아미노산이란?
채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 야 하는 아미노산을 말한다. 필수아미노산의 종류 에는 아이소루신, 류신, 라이신, 트레오닌, 트립토 판, 메티오닌, 페닐알라닌, 발린, 히스티딘으로 총 9종이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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간단하게 섭취해요.
콩밥 준비물
2~3인분 기준
주재료
검은콩 2/3컵 쌀 2컵 물 2컵
부재료 마른 다시마
또는 다시마 육수



조리팁
1) 검은콩과 쌀은 밥 짓기 전 불려 준다. 2) 마른 다시마나 다시마 육수를 사용하면 | 더욱 찰진 밥을 지을 수 있다. 3) 쌀과 물 비율은 1:1로 넣어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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콩자반 준비물
( 3~4인분 기준
주재료 검은콩 1컵
물 2컵
양념장 간장3
설탕 3 맛술 3 참기름 1 참깨 약간 *밥숟가락 기준조리법
1. 검은콩을 물에 불린다. 2. 불린 검은콩을 물과 함께 간장, 설탕, 맛술을 넣고 끓인다. 3. 물이 졸여지면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는다. 4. 참깨를 적당량 뿌린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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임재희 서포터즈, 서포터즈 소개내용: 식품영양학 전공으로 사람들의 균형 있는 식생활과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전문인이 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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